본문 바로가기
IT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순위 - Bose (보스)

by story2 2016. 4. 4.

국내에서 매니아가 많기로 유명한 브랜드 보스 입니다.

디자인도 심플하면서 고급스럽게 뽑아내면서 특히 강한 베이스로 저음을 잘 살린 브랜드로 유명하죠. 외국에서는 소니나 JBL에 비해 가격차이가 크지는 않은데, 유독 국내에서는 가격차이가 많이 날 정도로 비싼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1. SoundLink Mini 2 (사운드링크 미니 2 시리즈)

가격대 : 299,000원 (보스 공식홈페이지 가격보다 싼 곳이 없네요.)



애플의 디자인 느낌을 연상시킵니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죠.

개인적으론 이 전 모델인 사운드링크 미니 1을 가지고 있었는데, 크기에 비해 꽤 묵직한 무게감을 보였습니다.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670g 이네요.






전자제품이나 기기등을 사면 별매품이어도 항상 커버나, 케이스를 사는데 위의 사진에 나오는 전용 소프트커버와, 트래블백 모두 구매했었네요.

개당 3-4만원 정도 추가되서 한 7-8만원 정도 비용이 더 든듯. 트래블 백도 탄탄하니 잘 만들었습니다.




전화통화, AUX 기능, 마이크로 USB 충전 등 대부분의 기능들 다 되구요.



보스 특유의 중저음이 강한 느낌으로, 힙합음악을 듣기에 참 좋은 브랜드입니다.







2. SoundLink 3 (사운드 링크 3 시리즈) 

가격대 : 44만원 ~ 49만원 대



코엑스의 전시회(음악 전시회 아니고 캐릭터 페어? 였나)를 갔었을때, 음악 소리가 듣기 좋아서 그 음악소리를 따라가 봤더니 있던 스피커가 바로 저 보스의 사운드링크 3 였습니다.

보스의 장점인 중저음 외에도, 고음 부분도 안정적으로 뽑아내주더군요.

가격의 압박으로 사지는 못했지만, 한번쯤 구매해보고 싶은 스피커입니다.




디자인은 이전 사운드 링크 2에 비해서 별로에요.

단색으로 처리하지, 저 스피커 그릴부와 상 하단 부 색을 왜 나눴을까 하는 느낌입니다.




그 외에는 해외에 비해 무쟈게 비싼 가격대가 문제인데, 뭐 그건 보스 전 제품에 해당하는 사항이니 어쩔 수가 없네요.

총판이 없는건가? 여튼 외국제품이다 보니, 직수입 제품에는 해외용 어댑터가 들어가 있고, 국내 수입된 제품에는 호환용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사운드링크 1 , 2 , 3가 모두 나옵니다. 사운드링크 1이 젤 예쁘네요.





3. SoundLink Color (사운드링크 컬러)

가격대 : 17만원 ~ 198,000원 대



소니의 X1 , X11 , JBL GO 처럼 들고다니기 쉽고 귀여운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국내 가격대는 역시 높습니다.




크기는 이 정도로 한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는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베이스가 강한 브랜드이다 보니, 타 브랜드에 비해 무게가 그렇게 가벼운 편은 아닙니다.




트래블 백 예쁘네요.

확실히 보스가 악세사리도 애플처럼 예쁘게 잘 뽑아냅니다.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유저가 블루투스 스피커 쓸때 보스 스피커를 많이 쓰시는 듯.










4. SoundTouch® 30 Series III (사운드터치 30 시리즈)

가격대 : 80만원대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의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비교 대상은 소니의 X99 계열이 있겠네요.




청음으로 들어봤는데, 보스 브랜드는 상위 기종으로 갈수록 고음, 중음, 저음의 밸런스가 맞아 간다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저음이 갑자기 떨어지는 것은 아니고, 보스 브랜드의 정체성인데 저음을 포기할 수는 없죠.






까랑까랑한 느낌의 고음이라기 보다는 위의 디자인처럼 은은하게 올라가는 고음의 느낌을 줍니다.

들고 다니는 용도는 아니고, 집에서 놓고 듣는 용도로 인테리어 효과도 줍니다.






이상으로 보스의 블루투스 스피커들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