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스텔라 루멘 코인 시세 전망 XML

by story2 2021. 1. 3.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하며,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인 스텔라 루멘의 시세가 리플의 영향을 받으며 답답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리플이 SEC로 부터 소송을 당하면서, 비슷한 기반인 스텔라 역시 좋지 못한 시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스텔라는 비영리 단체인 스텔라개발재단에 담당하기에, 조금 다를 수도 있으나, 시장에서는 리플과 같은 모습으로 생각하는 듯 보여집니다.

 

은행이나 기업과 같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리플과 달리, 스텔라는 개인과 금융소외계층을 주요고객으로 여러 부분이 다르기는 하나, 시장 참여자들의 눈은 비슷하다고 보여지는 듯 하네요.

 

오늘은 스텔라 루멘 코인 시세 전망 XM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텔라 루멘 개요

스텔라 루멘은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리플 프로토콜에 기반으로 하여 리플에서 포크된 암호화폐입니다.

스텔라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비즈니스모델은 은행, 결제시스템, 그리고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공개되는 공공의 장부, 즉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리플과 비슷하게 다중통화거래(multi-currency transactions)에서 연결통화로서 기능합니다.

Stellar 개발 재단 (SDF)은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비영리 단체로, SDF는 모든 사람이 개방적이고 접근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통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누구나 이메일을 보내거나 블로그를 만들 수있는 것처럼 Stellar 이제 사람들이 큰 비용이나 번거 로움없이 쉽게 돈을 보내고, 저축하고,받을 수 있습니다.


스텔라 루멘 시세

리플과 비슷하게 11월말 급등 포지션을 취한 뒤 하락하여, 리플의 소송이 표면화되면서 계속되는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 스텔라 루멘의 시세입니다.

 

스텔라 루멘 시가총액

스텔라 루멘의 시가총액은 3조 634억원 가량이며, 24시간 거래량은 5091억원 가량입니다.

스텔라 루멘의 총 한도 공급량은 500억개 가량이며, 이 중 시장에 유통되는 물량은 219억개 가량으로 시장 유통비율은 약 44%에 해당합니다.

 

스텔라 루멘 시총 순위

스텔라 루멘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14위입니다.

한동안 10위권 안에서 머물었던 종목인데, 최근 시세 하락으로 순위가 많이 밀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텔라 루멘 거래소 현황

구 메이저 코인으로 볼 수 있는 종목이므로, 스텔라 루멘은 거의 모든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빗썸, 코인베이스, 업비트 등이 스텔라 거래량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코인베이스 비중이 상당히 높은게 이색적입니다.

 

스텔라 루멘 전망

리플과 운영방식도 다르고, 운영 주체도 다르기에, SEC 소송건과는 관계가 없을 수는 있으나, SEC의 다음 타깃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있고, 리플의 뿌리에서 나온 종목이라 시장 참여자들은 리플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는 듯 보여집니다.

 

이런 부분들은 아무리 설명해봐야 필요가 없습니다.

시장이 반응하면 그걸로 끝인 것이지요.

 

소나기는 피해가야 한다고, 리플이 반등할때 까지는 관망의 자세가 필요할 듯한 스텔라 루멘의 전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