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여행에 미치다 양떼목장 조준기 대표

by story2 2020. 8. 30.

유튜브 구독자 41만명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1200만명을 보유한 국내 유명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의 음란물 게재 논란에 조준기 대표가 사과문을 올렸지만 부적절한 표현이란 지적을 받으며 또 다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8월 29일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에 올라온 강원도 평창의 양떼목장을 소개하는 내용 중간에 해당 게시물 사이에는 성관계 영상이 포함되어 있어서, 네티즌들이 해명요구가 빗발쳤습니다.

 

이에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는 1차 사과문을 올렸지만, 지금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1차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여행에미치다 대표 조준기입니다.
우선, 해당일로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또한, 금일 양떼목장 게시물을 직접 업로드를 한 당사자이기도 합니다.

변명치 않겠습니다.
해당 영상의 경우, 트위터에서 다운로드한 영상입니다.
직접 촬영한 형태가 아닙니다.

또한, 영상에 포함된 인물 모두 동성입니다.
관련하여, 영상을 불법 다운로드 한 부분에 있어서는 적절한 처벌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사안으로 피해를 끼치게 된 회사에 큰 책임을 느끼는 바, 금일부로 대표직을 내려놓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키게 되어서 죄송하고, 이로 인해 충격 받았을 직원분들에게 죄송합니다.


1차 사과문을 삭제 한데 이어 8월 30일 새벽 2시 경 새로운 2차 사과문이 올라왔습니다.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1차 사과문 전문

 

1차 사과문을 삭제 한데 이어 8월 30일 새벽 2시 경 새로운 2차 사과문이 올라왔습니다.안녕하세요. 여행에미치다입니다.

먼저 이번 비정상적인 인스타그램 콘텐츠 게시물 업로드와 관련해 불쾌감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어제 8월 29일 오후 6시 경에 올라온 ‘양떼 목장’ 게시물에 부적절한 성관계 동영상(불법촬영물 의혹을 받는)이 함께 포함되어 업로드 되었고, 바로 삭제된 일이 있었습니다.

문제의 해당 영상은 직접 촬영한 불법 촬영물이 아닌 웹서핑을 통해 다운로드 한 것으로 확인되며, 콘텐츠 업로드 중 부주의로 인해 이번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관련 사항은 보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 사법기관에 의뢰할 예정입니다.

어떠한 변명의 여지 없이 해당 영상을 직접 촬영하지 않았더라도 단순 소지 자체만으로도 문제이며 법적으로 처벌을 논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내부적으로 이번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업로드를 진행한 담당자와 함께 사법기관에 정식으로 사건 접수를 진행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모든 분들에게 불쾌감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앞으로 진행될 후속조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본 팀은 해당 문제의 심각성을 인정하며 사법기관에 의뢰한 진행 상황과 결과에 대해 책임있게 공유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기업 법정 의무교육 외에 추가적으로 전직원 대상 성윤리 관련 교육을 진행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부 교육을 포함 진정성 있는 문제 해결이 완료될 때까지 여행에미치다 전채널을 운영 정지하겠습니다.

더불어 관련 내용을 인지한 즉시 삭제 조치 후 1차 사과문을 올렸으나 관련 경위와 후속 대책 등 보다 명확한 사과문을 올려야 한다고 판단하여 기존 사과문은 부득이하게 숨김처리 하였습니다. 사과문 삭제 여부로 혼선을 드린 점 또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 한번 모든 분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여행에미치다 드림


한편 '여행에 미치다'는 2014년 3월부터 실시간 여행 정보, 여행 팁 등을 전하며, 전 직원 한달살기, 크리에이터 콜라보레이션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시도로 국내 최대 여행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한 회사입니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홍원 인스타 노출  (0) 2020.09.06
의협 파업 종료 합의문  (0) 2020.09.04
의사 무기한 파업 9월 7일  (0) 2020.08.29
코로나 3단계 거리두기 기준  (0) 2020.08.24
2차 재난지원금 9월 예정  (0) 2020.08.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