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미러프로토콜 시세 전망 MIR 코인

by story2 2020. 12. 30.

미국 상장 주식의 합성자산을 토큰화하여 온체인상에서 거래할 수 있는 디파이 플랫폼인 미러프로토콜이 빗썸에 상장해서 시세 전망에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미러프로토콜은 테라에서 테슬라나 알파벳, 애플 등의 미국 주식을 미러링된 자산으로 표현하여 mAssets에 반영하여 거래할 수 있는 코인입니다.

 

미러 프로토콜은 빗썸 상장 직후 2,500원까지 가격이 치솟았다가, 현재 가격은 1400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러프로토콜 시세 전망 MIR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미러프로토콜 개요

미러 토큰 (MIR)은 미러 프로토콜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Mirror Protocol은 Terra 네트워크의 스마트 계약으로 구동되는 디파이 프로토콜을 제공하여 미러링 된 자산 (mAssets)이라는 합성 자산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mAsset은 실제 자산의 가격 행동을 모방하고 전 세계의 트레이더에게 실제 자산을 소유하거나 거래하는 부담없이 가격 노출에 대한 개방적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Mirror는 유동성 제공을 통해 얻은 LP 토큰을 스테이 킹하는 사용자에게 MIR 을 보상하여 유동성 mAsset 시장을 보장합니다. MIR 은 투표 권한을 받고 프로토콜의 CDP 출금 수수료의 일부를 얻기 위해 스테이크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


미러프로토콜 시세

1.75달러까지 솟았던 미러 프로토콜의 시세는 현재 1.3달러 수준에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상장한지가 얼마 되지 않은 MIR 코인이라 덤핑이나 펌핑이 있던 상황은 아닙니다.


미러프로토콜 시가총액

미러프로토콜의 평균 시세는 1423원 정도 수준이며, 시가총액은 231억 7193만원 수준으로 시가총액이 큰 편은 아닙니다.

 

미러프로토콜의 총 예상 발행수량은 370,575,000주로 약 2050년에 총 발행될 것으로 추측되는 양입니다.
최초 발행 토큰 수량은 54,900,000개이며, 현재 유통되는 수량은 16,260,667개여서 유통되는 수량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미러프로토콜 거래소 현황

미러프로토콜이 상장된 거래소는 그리 많은 편이 아닙니다.

디파이로 대박 히트 행진을 기록했던 유니스왑과 코인원 빗썸 정도가 눈길을 끄는 거래소입니다.


미러프로토콜 시세 전망

빗썸에서 생각보다 이른 시간에 미러프로토콜을 상장한게 아닌가 싶네요.

 

최근 추세를 보면 코인원에서 먼저 상장을 하고, 빗썸에서 상장이 된 이후에 업비트로 상장을 가는 코스가 많이 보입니다.

 

빗썸에서 생각보다 펌핑이 되지 못한 상황이라, 주시할 만한 코인인 듯 보입니다.

다만 현재 리플로 인해 디파이 코인인 체인링크도 몸을 사리는 구간이라, 대부분의 알트코인들 매수에는 소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좋을 듯 보여집니다.

 

태생이 오래되지 않은 코인이고, 점차 거래소를 확대중이며, 시가총액과 유통물량이 적은편이기 때문에, 시장 상황이 나아진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암호화폐가 아닐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