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퀀텀 코인 에어드랍 치 토큰 시세 전망 QTUM

by story2 2021. 2. 13.

2017년 당시 10만원이 넘어서면서 20위권 안의 메이저 알트코인으로 불리우던 퀀텀이 치토큰 에어드랍을 계기로 모처럼만의 시세 상승을 보였습니다.

 

치 토큰 QI 코인의 에어드랍 스냅샵은 2021년 2월 13일 00:00시에 행해졌고, QTUM 보유량대 QI의 지급 비율은 1:0.5의 비율로 에어드랍이 됩니다.

 

에어드랍의 뜻은 주식에서 무상증자와 비슷한 개념으로 에어드랍 대상의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다른 코인을 에어드랍비율대로 무상으로 지급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오늘은 퀀텀 코인 에어드랍 치 토큰 시세 전망 QTUM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퀀텀 코인 설명

퀀텀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각각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이 기술의 핵심 기술은 비트 코인 코어, Ethereum 가상 머신 (EVM)을 포함한 여러 가상 머신을 허용하는 계정 추상화 계층 및 업계 유스 케이스를 해결하기위한 지분 증명 컨센서스 프로토콜을 결합한 계정입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Qtum Foundation은 프로젝트 개발을 주도하는 의사 결정 기관입니다.

퀀텀의 핵심 기술은 Account Abstraction Layer로, 이는 비트코인의 결제 시스템(UTXO)과 이더리움 버츄얼 머신(EVM)을 연결합니다.

원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결제를 처리하는 방식이 달라 호환이 어려운데, 퀀텀은 이를 해결해 하이브리드를 만드는 데에 성공하며, 이를 통해 퀀텀은 안정성과 확장성이라는 가치를 모두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퀀텀 토큰은 이 플랫폼의 탈 중앙화앱(DAPP)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하는 연료로 쓰입니다.

비즈니스 친화적인 블록체인을 추구하는 퀀텀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금융업, 제조업, 모바일 텔레콤을 비롯한 여러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 DAPP들을 간편하게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퀀텀은 현존하는 이더리움 컨트랙트와 비트코인 게이트웨이 모두와 호환 가능합니다.

이런 점은 퀀텀이 다양한 시장에 적용될 수 있는 빠르고 유연한 블록체인을 만드는 기반이 됩니다.

큐텀 미션 및 비전
PoS (Proof-of-Stake) 합의 모델을 사용하여 최초의 UTXO 기반 smart contract 시스템 구축


퀀텀 코인 시세

2017년 말 127,000원까지 올랐던 퀀텀 코인은 2020년 3월 1,105원까지 폭락하며 메이저 권 알트 코인 중에서 가장 큰 하락율을 기록하며 메이저권에서 멀어진 암호화폐입니다.

 

이 후 2-3천원대를 오가던 가격대는 어제 9,885원의 고점을 찍은 뒤, 에어드랍 스냅샷을 찍은 이후로 하락하여 현재 8,000원을 왔다갔다하는 가격대인 퀀텀의 시세입니다.

퀀텀 코인 개요

퀀텀의 시가총액은 7824억원 가량이고, 24시간 거래량은 2조 4162억원으로 최근 에어드랍을 계기로 상당히 핫했던 종목입니다.

 

퀀텀의 총 한도 공급량은 1억 782만개 가량이고, 이 중 9811만개 가량이 공급되어 시장공급률은 91% 정도입니다.

퀀텀 코인 시가총액 순위

퀀텀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78위로 예전보다는 많이 내려왔고, 최근 급등으로 인해 100위권까지 위태했던 순위는 많이 올라온 상황입니다.

퀀텀 코인 거래소 현황 세계 시세

퀀텀의 가장 많은 거래량을 일으키는 곳은 바이낸스와 업비트로 세계시세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 외에 디지파이넥스, 후오비, 빗썸 등 웬만한 거래소에서는 거래가 가능한 암호화폐입니다.

퀀텀 코인 전망

에어드랍 스냅샷 후 보통의 암호화폐들은 급락을 하기 마련인데, 퀀텀은 생각보다 잘 버티고 있습니다.

 

퀀텀이 뛰어나서 잘 버틴다는 개념보다는 아직은 알트 코인 상승장이어서 가격대가 버티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 말은 다른 해석으로 하면 에어드랍이 상승의 계기가 되었지만, 에어드랍만으로 이렇게 상승하고 있는 것이 아닌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상승장을 맞이하여 오르는 것처럼 퀀텀도 오르고 있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상승장이 언제 마감될지는 모르나, 상승장과 궤를 함께 하고 있는 만큼 상승장이 끝날때 까지 보고 가셔도 될 듯 보입니다.

댓글